하지만 철도지하화에 대한 우려는 여전히 남습니다.
누가 뭐래도 이것은 발전이다.몇백 미터 떨어진 대형마트 영업을 규제하면 그 가게가 잘 되는 게 정말 맞나.
하지만 정말 세상이 그대로일까? 난쟁이는 신애의 집에 수도꼭지를 달아주면서 임시로 이렇게라도 사십쇼.다시 접한 난쏘공은 28년 전보다 더 섬뜩하고 더 아름답고 더 슬프고 더 심오하게 다가왔다.그런데 지금 한국인 대부분은 집에 수돗물이 잘 나올지보다는 어떻게 체중을 감량할지를 걱정한다.
우리는 그 전쟁에서 날마다 지기만 했다 같은 문장은 어떤가.1980년대에 이 소설이 받았던 비판 중에는 부당하다 못해 이제는 어이없게 들리는 것도 있다.
당시에도 고전의 반열에 오른 작품이었는데 사실 그때는 초판이 나온 지 16년밖에 되지 않은 시기였다.
그런 문장들을 나는 전에 부주의하게 넘겼거나.러시아 정부 측에 몰수될 가능성이 커진 데다 유지비도 계속 쌓이고 있던 터여서 어쩔 수 없이 내린 결정으로 보인다.
공장에 대한 현재 주식 가치만 2873억 원에 이르지만 거의 공짜로 넘기게 됐다.트럼프에 24시간 내에 종전? 키이우 와서 ‘공식 알려달라 구독 한재희 기자 hee@donga.
우크라 전쟁 여파 21개월간 멈춰러 몰수 가능성 커지자 ‘눈물 매각 현대차가 러시아-우크라이나 전쟁 여파로 가동을 중단했던 러시아 공장(HMMR)을 1만 루블(약 14만5000원)에 매각한다.현대차는 3위를 기록했다.